[그래픽스과제 4] Curve, Texture Mapping, Shading

작성자
Junchul Chun
작성일
2017-11-22 11:50
조회
627
다음의 내용을 OpenGL을 이용하여 프로그램을 작성하고, 그 결과물을 제출하시오.

1) 다음 조건에 따라 베이지어 곡선을 그리시오.
-3차원 공간에서 임의의 Control point 20 개를 사용자가 만들어 제시한 후 그선들을 구간별로 생성하면서 연결.
시작점 부터 4개의 Control points를 이용하여 구간별 베이지어 곡선을 그리시오.
(예) 처음 네점(1,2,3,4번 좌표점)을 이용하여 베이지어 곡선을 그린 후, 다음에는 (4,5,6,7) 이용하여 커브작성 하여 연결.
이러한 방법으로 첫구간, 첫구간+둘째구간, 첫구간+둘째구간+세째구간, 첫구간+둘째구간+세째구간+네째구간, 첫구간+둘째구간+세째구간+네째구간+다섯째구간의 형태로
모두 5개의 Bezier Curve를 작성하고 보여주시오.

2) 베이지어 곡면을 그리기 위한 최소 4X4(16개)의 최소 단위의 mesh 가 2개 연결된 임의의 3차원 좌표를 제시한 후 베이지어 곡면을
제시된 Control Points 기반으로 그려보시오.

3) 작성된 베이지어 곡면에 Flat Shading과 그로드 쉐이딩(Groud Shading)을 적용하여 그결과를 보이시오.
(조명크기, 갯수 및 곡면의 특성(계수) 등은 학생이 임의로 정할것)


4) 작성된 베이지어 곡면에 본인의 얼굴사진을 Texture Mapping 하여 그 결과를 보이시오. (반드시 본인의 얼굴 사진을 찍어서
Texture로 사용 할 것
. 첨부된 Texture mapping 자료 참조)

제출마감일: 12월 14일 오전 9:00
제출 내용: 과제4(제목), 해당 프로그램, 실행 결과 및 내용 설명.

담당교수